revive project

전 세계 연간 플라스틱 생산량은 3억 5,900만 톤이고 그 중 80%인 약 2억 8천만 톤은 매립되거나 소각되었으며 10%는 관리되지 못하고 바다로 유기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직 10%인 3,600만 톤 만이 수거되어 재활용 사이클로 편입되었습니다. (※ 출처: Plastics-the Facts 2019, Plastics Europe Market Research Group)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는 전 세계가 해결해야 할 중대한 과제입니다. 바다에 버려지는 미세 플라스틱이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고 소각 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가 지구 온난화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은 인탑스는 플라스틱 외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양산하는 한국의 글로벌 제조 회사로써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을 깊이 통감하며, 지속 가능한 소재 연구를 통해 버려지는 소재를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revive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사업장에서 발생한 불량품을 선별 및 재활용하여 자원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생산 공장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과 폐목분, 버려지는 가죽 등을 사용하여 친환경 복합 소재를 개발하였습니다.

친환경 타워블록은 폐플라스틱 약 540g과 폐목분 약 143g으로 만들어진 우리의 첫번째 revive 프로젝트 제품입니다.

인탑스는 버려지는 사업장 폐플라스틱을 자원순환 사이클 내에서 관리하고 새로운 고부가 가치의 제품으로 업사이클링하여 다양한 제품을 세상에 소개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revive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문제에 앞장서는 사회적 기업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scroll to top